스타트업

올라핀테크, 선정산 서비스 누적 지급액 4조 원 돌파

올라핀테크가 운영하는 통합 선정산 서비스 ‘올라’가 누적 지급액 4조 원을 기록했다. 이는 2024년 8월 3조 원 돌파 이후 불과 5개월 만에 이룬 성과로, 하루 평균 65억 원 이상을 사용자들에게 지급한 셈이다.

2025년 1월 기준, 올라 선정산의 누적 이용 고객 수는 28,000명을 넘어섰으며, 누적 지급 건수는 70만 건 이상에 달한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러한 성장세가 빠르고 간편한 비대면 서비스와 최대 2시간 이내 당일 지급으로 판매자들의 자금 운용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최근 올라핀테크는 KB국민카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며 안정적인 자금 조달 기반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선정산 지급 규모를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올라는 배송 중인 상품까지 선정산을 지급함으로써 타 업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자금 유동성이 부족한 판매자들에게 강력한 해결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올라핀테크는 앞으로 셀러들의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신규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라핀테크 김상수 대표는 “4조 원 돌파는 단순한 숫자가 아니라, 셀러분들과 함께 성장하며 만들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이커머스 셀러들이 사업의 모든 순간에 자금을 고민하지 않고 성장에 집중할 수 있도록, 더욱 혁신적이고 실질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투자

올라핀테크, PG 핀트리니티에 전략적 지분 투자…신규 사업 확장

스타트업

올라핀테크, 누적 지급건수 100만 건 돌파…자금관리 서비스로 확장

스타트업

올라핀테크, ‘장래 매출 선정산’ 누적 거래액 25억 원

스타트업

올라핀테크, 자동차부품유통사 선정산 누적 거래액 150억 원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