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한파로 런드리고 생활빨래 주문량 급증

한파가 지속되면서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의 수요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의식주컴퍼니가 운영하는 런드리고의 지난 1월 생활빨래 주문량이 전월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런드리고에 따르면 1월 한 달간 생활빨래 주문량이 3만 건을 기록했으며, 이는 일일 최대 6톤, 월간 총 150톤의 세탁량에 해당한다. 특히 기온이 영하 10도 가까이 떨어진 날에는 수도관 동파와 동결로 인해 생활빨래 주문량이 전일 대비 최대 2배 이상 급증했다.

런드리고의 생활빨래 서비스는 티셔츠, 후드티 등 면 소재 의류부터 셔츠, 패딩류, 모자, 신발 등 다양한 품목을 포함한다. 회사 측은 자체 R&D 조직인 런드리이노베이션랩에서 개발한 레시피를 통해 생활빨래에 특화된 항균력을 구현, 위생적인 세탁 품질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세탁과 건조를 마친 의류, 수건, 양말 등을 개켜서 배송하는 형태로,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를 중심으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해 최근 3년 평균 50%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런드리고는 드라이클리닝 중심의 기존 세탁 서비스와 달리 생활빨래 중심의 구독형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구독 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누적 구독 고객 수 15만 명, 누적 주문 수 500만 건, 누적 세탁량 3000만 벌을 달성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조성우 의식주컴퍼니 대표는 “겨울철 세탁기 배관 동파 및 빨래 건조가 어려운 환경 속에서 고객 불편을 줄이고자 한파 기간 맞춤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다양한 세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과 고객 혜택 강화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런드리고, AI스타일스캐너 분석 ‘2024 패딩 소비 트렌드’ 발표

스타트업

런드리24,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THE BEST 세탁업소’ 선정

스타트업

런드리고, 호텔 세탁 시장 점유율 1위

스타트업

스타트업이 만든 세계 최대 규모 B2C 세탁 콤플렉스 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