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관리 플랫폼 콰트(QUAT)를 운영하는 엔라이즈가 올 1월 거래액(현금기준)이 전월 대비 108% 늘었다고 19일 발표했다.
같은 기간 활성 유료 구독자 수는 36% 증가했다. 업계 전반적으로 한파와 긴 연휴로 인해 실내 운동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며 홈트레이닝 수요가 급증한 것이 주요한 요인으로 분석된다. 콰트 관계자는 “홈트레이닝 운동기구 개발, 운동기구 연계 콘텐츠 확대, 꾸준한 운동을 돕는 챌린지 캠페인이 맞물려 긍정적인 성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7일 무료 체험을 경험한 사용자들의 1년 구독 전환율은 이전보다 26% 증가했다. 여성 소비자가 선호하는 홈필라테스 및 홈스트레칭 기구 중심으로 제품군을 확장한 덕분이다. 바로폼, 바로보드 등 실내 필라테스 기구부터 멀티 스텝박스, 요가링, 덤벨 등 다양한 소도구까지 자체 개발하며 체계적인 운동기구를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주간 콘텐츠 재생 횟수와 주 3회 이상 운동 비율은 각각 60%, 40% 증가하는 등 구독자 리텐션 지표도 우상향 중이다. 기구별 전용 강의 제공과 더불어 연속 운동을 통한 환급 챌린지, 습관일기 작성 등의 신규 캠페인이 이용자의 꾸준한 운동을 유도하며 구독 유지율을 높이는데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콰트는 올해도 운동기구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에 집중할 계획이다. 작년 11월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 지원사업’을 통해 홈필라테스용 ‘보드 필라테스’ 및 근막 이완을 통한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시킨 ‘마사지 롤러’를 개발해 제품군을 확대했다.
김봉기 엔라이즈 대표는 “1월은 원래 운동 특수 기간이지만, 이번에는 특히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운동기구 및 맞춤 콘텐츠를 고도화해 실내 운동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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