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의 빠른 배송 서비스 ‘직진배송’이 지난해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했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직진배송의 2024년 거래액은 전년 대비 60% 증가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라이프 카테고리의 폭발적인 성장세다. 캐리어, 이미용 가전 등 상품군 확대에 힘입어 해당 카테고리의 거래액은 전년 대비 14배 이상(1305%) 급증했다.
브랜드 패션 카테고리도 90%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쇼핑몰과 뷰티 카테고리 역시 50% 이상의 증가세를 보였다. 이는 빠른 배송이 패션 및 뷰티 제품 구매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음을 시사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직진배송은 입점 스토어의 매출 성장과 고객의 편리한 쇼핑 경험을 동시에 실현하며 매년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패션 분야 ‘빠른 배송’하면 ‘직진배송’이 가장 먼저 떠오를 정도로 대표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고 덧붙였다.
직진배송은 전국을 대상으로 익일 배송을 지원하며, 서울과 경기 일부 지역에서는 당일 배송과 새벽 배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1만 개 이상의 스토어가 입점해 있으며, ‘직진 아울렛’ 및 시즌별 기획전 등을 통해 고객의 선택폭을 넓히고 있다.
일부 입점 스토어의 경우, 직진배송 도입 후 거래액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사지기 브랜드 ‘풀리오’는 전년 대비 30배 이상의 거래액 증가를 기록했으며, 뷰티 브랜드 ‘삐아’와 ‘어바웃톤’도 4배 이상의 성장을 달성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