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로컬크리에이터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 특성과 자원을 활용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두 가지 로컬크리에이터 지원사업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총괄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전담하는 ‘2025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개인/협업)’은 전국 6개 창조경제혁신센터(서울, 강원, 세종, 경북, 전남, 제주)가 권역별로 주관하고 있다. 이 중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지역을 담당하며 지역 로컬크리에이터 발굴과 육성에 나선다.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은 지역의 자연·문화·역사적 특성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새로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을 적극 지원한다. 모집은 개인형과 협업형으로 구분되며, 개인형은 1개사가 단독으로 참여하고, 협업형은 2개사 이상의 소상공인이 팀을 이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수도권 권역 내 지역 자원을 활용한 사업모델을 보유한 소상공인(소상공인확인서 발급가능자)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사업 유형에 따라 차등적인 지원이 이루어진다. 개인형의 경우 최대 4000만원, 협업형은 최대 7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와 함께 기업의 사업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전문가 멘토링, 지역연계 프로그램, 페스티벌 참가 기회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5 신사업창업사관학교(로컬크리에이터형)’ 참가자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총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담으로 진행되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수도권 로컬크리에이터 유형을 주관한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지역 고유의 특성과 자원에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지역가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신청 자격은 사업자등록(개인/법인)이 되어 있지 않은 예비창업자로, 창업을 통해 지역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이들의 도전을 지원한다.

선정된 예비창업자에게는 최대 4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되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창업 아이템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한 전문적인 창업상담 및 코칭, 전문가 멘토링, IR 피칭 프로그램 등을 통한 투자 연계 기회 등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서울창경,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성과 확대…28개 스타트업 밋업·IR 지원

이벤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풀무원 서스테인허브’ 참여 기업 모집

이벤트

제주센터,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설명회 성료

이벤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영남권 로컬크리에이터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