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크래프톤, 인도 크리켓 게임 강자 202억 원에 인수

크래프톤이 인도 모바일 크리켓 게임 시장의 선두주자인 ‘노틸러스 모바일’의 경영권을 확보하며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시장 중 하나인 인도 진출을 본격화했다.

크래프톤은 총 1,375만 달러(약 202억원)를 투자해 노틸러스 모바일의 지분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는 크래프톤 인도법인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노틸러스 모바일은 크래프톤 인도법인 사상 첫 자회사로 편입됐다.

2013년 설립된 노틸러스 모바일은 인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 크리켓 게임 시리즈인 ‘리얼 크리켓’을 개발한 회사다. 이 게임 시리즈는 누적 다운로드 수 2억 5천만 건을 돌파했으며, 인도의 크리켓 프로리그인 인디언 프리미어 리그(IPL) 소속 팀들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는 등 현지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이번 인수를 통해 자체 게임 개발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인도 게임 개발 생태계의 성장을 촉진한다는 이중 전략을 추진한다. 노틸러스 모바일의 스포츠 게임 개발 전문성과 크래프톤의 글로벌 역량 및 기술력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인도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아누즈 망카르 노틸러스 모바일 대표는 “크래프톤 인도법인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며, “크래프톤이 보유한 글로벌 경쟁력과 견고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리얼 크리켓 프랜차이즈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 대표는 “이번 인수는 인도를 세계적인 게임 개발 허브로 양성하려는 크래프톤의 장기 비전 실현의 일환”이라며, “노틸러스 모바일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인도와 전 세계 유저들의 공감과 지지를 받는 세계 수준의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노틸러스 모바일의 ‘리얼 크리켓’ 시리즈는 최신작인 ‘리얼 크리켓 24’, ‘리얼 크리켓 22’를 비롯해 저사양 모바일 환경을 위한 ‘리얼 크리켓 GO’, ‘리얼 크리켓 프리미어 리그’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글로벌 모바일 크리켓 게임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플래텀 에디터 / 스타트업 소식을 가감 없이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이벤트

인도 최대 스타트업 전시회서 11개 K-스타트업 주목받아

스타트업

중기부, 인도 SW 개발자 채용 추진 …인재 풀 3만명으로 확대

스타트업 이벤트

한국 스타트업 11개사, 인도 시장 탐색 나서

이벤트

창진원, 인도 최대 스타트업 전시회 ‘Startup Mahakumbh 2025’ 참가기업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