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행복나래, 소셜벤처 성장 파트너십 참여기업 모집

SK가 설립한 사회적기업 행복나래가 2025년도 ‘소셜벤처 스케일업(Scale-up) 파트너, SE컨설턴트’ 프로그램에 참여할 소셜벤처를 모집한다.

‘SE컨설턴트’는 SK그룹 임원 출신 멘토와 소셜벤처 CEO를 매칭해 기업의 성장과 현안 해결을 지원하는 맞춤형 경영 자문 프로그램이다. 오랜 기업 경영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멘토들이 소셜벤처의 스케일업을 돕고,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함께 창출하는 것이 목표다.

선정된 기업은 우선 경영 전반에 대한 종합 진단을 받은 후 약 7개월 동안 전담 멘토로부터 성장 단계에 맞는 전략과 실행 방안에 대한 밀착 자문을 받게 된다.

자문 분야는 사업 전략 및 비즈니스 모델, 상품/서비스 기획, 마케팅/브랜딩, HR/조직 관리, 해외 진출,투 자 유치∙JV 설립∙M&A, IT개발(AI, 앱, 웹), 오픈 이노베이션 등 창업과 성장 전 과정에 필요한 전 영역을 포괄한다.

올해는 특히 SK텔레콤을 비롯한 ICT 기업과 SK이노베이션·SK지오센트릭 등 에너지·화학 분야, 그리고 전기차·배터리·여행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실무 경험을 쌓은 멘토들이 다수 참여한다.

한편, SE컨설턴트는 2020년 출범 이후 현재까지 SK텔레콤, SK이노베이션, SK에코플랜트 등 18개 관계사 출신 36명의 전직 임원이 멘토로 활동하며, 총 59개 소셜벤처에 5,442시간의 경영 자문을 제공했다.

SE컨설턴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행복나래는 SK가 설립한 구매 서비스 회사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이익 전액을 사용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벤처기업협회, 예비창업패키지 설명회 개최

이벤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소셜벤처 활성화 사업 역량강화교육 운영

트렌드

소셜벤처 활성화 및 저변확대 위해, 운영기관 9개 선정

트렌드

착한 기업 ‘소셜벤처’, 가치있는 성장세…기술기반업종 80% 육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