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와디즈, 글로벌 서비스 5월 론칭…200개국과 연결

와디즈가 오는 5월 글로벌 서비스를 론칭한다. 와디즈 글로벌 서비스는 국내 메이커들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해외 첫 고객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와디즈가 지난해 자사 플랫폼에서 펀딩을 진행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체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97%가 “수출 경험이 없다”고 답했으며, 이 중 68%는 “관심은 있지만 구체적인 계획은 없다”고 응답해 해외 진출에 대한 니즈는 높으나 실행 계획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와디즈는 글로벌 서비스 전용 기능을 통해 중소 메이커들의 진입 장벽을 낮췄다. 주요 기능은 AI 기반 펀딩 스토리 자동 영문 번역, 전 세계 200개국 대상 배송 국가 설정, 국가별 리워드 옵션 차별화 기능, 해외 배송 공식 제휴 파트너사 매칭, 와디즈 픽셀 기반 글로벌 타겟 광고 지원 등 5가지다.

와디즈 서비스를 이용하는 해외 고객은 자신의 접속 위치에 따라 배송 가능한 국가가 자동으로 설정되며, 영어로 번역된 상세 페이지를 통해 관심 있는 펀딩을 탐색하고 참여할 수 있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와디즈는 지금까지 수많은 메이커와 서포터가 함께 성장해 온 플랫폼으로, 이제 그 여정을 국경 너머로 확장하려 한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진 국내 메이커가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는 여정에 와디즈가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1)

  1. 민주시민 아바타
    민주시민

    저게 성공할거라 생각하나? ㅋㅋ.
    와디즈에 있는 제품 95퍼 제품이 현지에서 더 저렴하고 빠르게 살수 있는 그런 제품이고 해외 소비자가 뭘믿고? 소문 금방 날거다. 이미 해외 플랫폼도 다 실패한 모델을 ㅋㅋㅋ. 그냥 이런거 잘하는거 인수해서 서비스나 하지 무슨 글로벌 플랫폼 행세,,, 정신 못차린듯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와디즈, 중국 선전에서 ‘한국 진출 펀딩 설명회’ 개최

스타트업

와디즈, 수익성 개선으로 흑자 전환 가시화…2026년 상장 추진

스타트업

맥파이테크, 킥스타터 58만 달러 펀딩 성과

Uncategorized

와디즈, 도서 펀딩 급성장… 1월 서포터 62%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