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핀테크 특화 지원기관 서울핀테크랩이 미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유망 핀테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2025 미국 핀테크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0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핀테크 행사 ‘Money20/20’ 참가를 포함해 현지 투자자 대상 IR, 맞춤형 비즈니스 전략 수립 등 미국 진출에 필요한 올인원 패키지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핀테크랩은 입주·멤버십·졸업 기업 중 5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기업은 BM·기술 현지화 전략 컨설팅, 영문 IR Deck 제작 및 컨설팅, 현지 협업 파트너 발굴 및 비즈니스 미팅 주선, Money20/20 참가 및 현지 투자자 대상 IR 피칭 기회를 지원받는다. 또한 기업당 최대 150만원의 항공·숙박비도 사후 지원한다.
서울핀테크랩은 최근 입주기업 및 핀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한 행사를 행하고 있다. 지난 1일 개최된 ‘제2회 심사역 네트워킹’은 국내외 벤처캐피털과 핀테크 기업 간 교류의 장으로, 참가 기업과 투자자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또한 3일 예정된 서울핀테크랩의 ‘대시민특강 2차 – 핀테크AI 자산관리·투자교육’은 선착순 30명 모집에 약 130여명이 신청하며 조기 마감될 정도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서울핀테크랩 관계자는 “서울핀테크랩은 국내 핀테크 기업과 예비 창업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까지 핀테크 산업의 다양한 주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폭넓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며 “특히 하반기에는 싱가포르, 미국, 라오스 등과 연계한 다양한 글로벌 행사를 통해 국내 핀테크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