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화해, 7월 검색어 분석 결과 발표…”수분·진정 성분 대세”

940만건 리뷰 데이터 분석…워터프루프 선크림 인기로 클렌징 수요 증가

뷰티 플랫폼 화해(화해글로벌)가 7월 1일부터 22일까지 앱 내 인기 검색어와 940만건의 리뷰·평점 데이터를 분석한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K뷰티 제품’을 공개했다.

화해의 인기 검색어는 사용자의 검색 패턴과 관심도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급상승·성분·브랜드·카테고리별 인기 키워드를 제공한다.

7월에는 여름철 에어컨 사용으로 인한 속건조, 장마철 유수분 밸런스 붕괴 등으로 피부 진정과 수분 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분감 있는 젤·워터리 제형의 제품이 주목받았다.

실제로 화해 내 ‘수분크림’ 키워드는 약 4400회 검색됐으며, ‘진정’ 관련 검색량도 전월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다. 성분 검색 톱5에도 나이아신아마이드, 알로에 등 진정·보습 성분이 다수 포함됐다.

화해는 해당 성분이 포함된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평점 4.38점)’, 브링그린 ‘알로에 97% 수딩젤(평점 4.5점)’을 추천 제품으로 소개했다.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은 워터프루프 선크림 사용이 늘면서 이를 제거하기 위한 클렌징 제품의 수요도 함께 증가했다. 클렌징밀크와 클렌징오일은 지난달 동기간 대비 각각 4단계, 1단계 상승하며 인기 카테고리 검색어 상위권에 올랐다.

화해는 워터프루프 선크림 클렌징에 적합한 제품으로 사용자 리뷰 1만건과 평점 4.65점을 기록한 비플레인의 ‘녹두 클렌징 오일’을 추천했다.

베이스 메이크업은 점차 간소화되는 경향을 보였다. 에스트라 ‘더마 UV 365 레드진정 톤업 선크림(평점 4.27점)’과 에스네이처 ‘아쿠아 365 UV 선크림(평점 4.72점)’이 여름철 간편 베이스 제품으로 선정됐다.

김경일 화해글로벌 대표는 “여름철은 피부 민감도가 높아 소비자들이 화장품을 더욱 신중하게 선택하는 시기로, 이번 추천은 인기 검색어, 실사용자 리뷰, 성분, 피부 타입별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했다”며 “데이터 기반의 정보 제공을 통해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더 쉽고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K-뷰티부터 캐릭터 굿즈까지…베트남에 한국 스타트업 ‘쇼룸’ 등장

스타트업

MCN ‘트레져헌터’, K뷰티 브랜드 ‘라망지우’ 론칭

스타트업

화해, 화해쇼핑에 커머스 통합 관리 솔루션 연동

스타트업

미미박스, 창립 이후 한국 법인 첫 반기 흑자 달성…당기순이익 44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