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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카 2분기 매출 987억원…영업이익 4분기 연속 흑자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가 올해 2분기까지 4개 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쏘카는 실적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액이 98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8억원을 기록했다.

최근 4개 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109억원으로 직전 12개월(-237억원) 대비 346억원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단기 카셰어링 부문의 매출총이익(GP)은 18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4% 증가했다. 매출총이익률(GPM)은 24.1%로 전년 동기 대비 27.5% 상승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쏘카는 데이터 기반의 차량 재배치 전략을 통해 운영 효율성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2분기 단기 카셰어링 차량 가동률은 38%를 기록했으며, 대당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1% 증가한 179만원을 나타냈다.

1개월 이상 대여 상품인 쏘카플랜 부문은 2분기 매출총이익 5.5억원, 매출총이익률 7.6%를 기록하며 흑자 전환을 달성했다. 이는 1분기 대비 운영 차량 대수가 16% 증가한 상황에서 나온 결과다.

박재욱 쏘카 대표는 “올해 상반기 수익 중심의 경영 전략으로 가동률과 이익률 개선을 달성했다”며 “하반기에는 요금체계와 UI/UX 개편을 통해 카셰어링 이용 경험을 개선하고 채널링을 통한 신규 매출 확대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올해를 구조적인 당기순이익 전환과 주주가치 실현의 원년으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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