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폼이즈 기업은?
폼이즈는 인공지능 기반의 콘크리트 수분 및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부실 레미콘 및 콘크리트 품질 검사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둔다. 기존의 콘크리트 품질 검사 방법들이 사용성이 떨어지거나 실시간 확인이 어려운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폼이즈는 현재 씨엔티테킈 스마트건설지원센터 프로그램을 수행 중에 있다.
2. 폼이즈의 핵심포인트
폼이즈의 핵심 경쟁력은 융합 센서와 AI 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에 있다. 이들은 단독 센서 기반의 경쟁자와 달리, AI를 활용하여 콘크리트의 수분 및 압력 변화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센서 시스템을 제공한다. 센서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관리되어 스마트 건설 정책에도 부합하는 혁신적인 기술이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2021년에 설립된 폼이즈는 올해 매출 전망을 20억원으로 보고 있으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토목학과, 산업용 시스템 공학, 전자학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으며 AI 기반 기술을 통해 건설 현장의 품질을 향상하고 안전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