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성장 플랫폼 ‘버클’을 운영하는 매스어답션이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분야의 국제표준인 ISO/IEC 27001과 ISO/IEC 277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 체계 인증으로, 정보보호정책, 물리적 보안, 관리적 보안, 기술적 보안 등 4개 분야의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ISO 27701은 개인정보보호 관리 체계 인증으로 조직의 개인정보 관리 절차, 암호화, 비식별화, 서비스 안전성 등 8개 분야의 기준을 만족해야 획득할 수 있다.
매스어답션은 이번 이중 인증으로 리텐션 CRM과 구매 전환 CRM 서비스에서 요구되는 보안 수준과 고객 정보 보호 책임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버클은 브랜드가 자사 고객과 장기적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CRM 기술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브랜드의 경험, 팬덤, 고객 행동 데이터를 중심으로 설계된 CRM 전략에서 고객 데이터는 핵심 자산이자 민감 정보에 해당한다. 이번 인증은 버클의 CRM 서비스를 위한 정보 시스템 전반의 관리 수준을 평가한 결과로, 고객의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다루는 기술 기반에 대한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다.
박찬우 대표는 “CRM은 단순한 메시지 발송 도구가 아닌, 브랜드와 고객 간의 유대와 신뢰를 구축해 나가는 전략이며, 그 시작은 고객 정보에 대한 책임 있는 보관과 처리”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브랜드 성장을 함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매스어답션은 이번 인증을 기반으로 CRM 서비스 고도화와 함께 향후 준비 중인 ‘브랜드 인텔리전스 플랫폼’에서도 동일한 정보보안과 개인정보 보호 체계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이를 통해 데이터 신뢰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성장 전략 파트너로 발전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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