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151회] 매스어답션 

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매스어답션 기업은?

매스어답션은 AI 기반의 브랜드 CRM(고객 관계 관리) 솔루션 ‘버클(Burcle)’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이들은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보증서로 사업을 시작했으며, 플랫폼 위주로 성장하는 시장에서 브랜드가 고객 데이터를 소유하기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개인화된 경험을 연결하겠다’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소통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매스어답션은 현재 씨엔티테크의 IBK창공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매스어답션의 핵심 포인트

매스어답션의 핵심 솔루션은 디지털 보증서를 활용한 고객 전용 라운지이다. 이 솔루션은 AS(애프터서비스) 및 커뮤니티 기능을 활성화하여 소비자에게 ‘지속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개인화된 경험’을 통해 브랜드 성장을 이끈다. 이러한 전략은 재방문 및 재구매율을 15배 상승시키는 성과로 이어졌다. 구체적으로 재구매율은 217%, 객단가는 64% 상승했으며, 1년 6개월 만에 고객사가 133개로 4배 증가하고 서비스 이용자 수도 10배 성장했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매스어답션은 딥테크 팁스(TIPS)에 선정되었으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매출 목표는 26억 원, 내년 목표는 100억 원, 그리고 3년 후에는 365억 원까지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매스어답션은 AI 기반 CRM 솔루션을 통해 브랜드와 고객의 관계를 재정의하며, 미래 고객 관리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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