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바바그라운드, 임팩트스퀘어로부터 프리A 브릿지 투자 유치

아그리투어리즘 온라인 여행사(OTA) ‘노는법’을 운영하는 바바그라운드가 임팩트스퀘어로부터 프리A(Pre-A)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투자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투자는 바바그라운드가 흑자 구조를 달성한 상황에서 이뤄져 주목받고 있다. 회사는 글로벌 OTA 시장에서 차별화된 로컬 투어·체험 플랫폼으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도현명 임팩트스퀘어 대표는 “바바그라운드의 사업 모델은 지방소멸 문제와 연관돼 있고, ‘지방소멸대응기금’ 등 10조 원 규모의 재정을 투입하고 있는 정부 정책 기조와 부합한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로컬 자원을 글로벌 관광 상품으로 전환해 지역 일자리 창출과 인구 유입이라는 과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민간 주도 해법”이라고 평가했다고 밝혔다.

허정 바바그라운드 대표는 “흑자 달성과 함께 대표 임팩트 투자사의 투자를 유치한 것은 회사의 성장 잠재력과 사회적·경제적 가치 창출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일본과 대만의 500만 인바운드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유통망을 확대하고, 해외 관광객이 서울뿐만 아니라 지역 곳곳에서 지역민과 교류하며 로컬을 경험할 수 있는 여행 흐름을 만들어가겠다”고 향후 계획을 설명했다.

바바그라운드의 올해 연 매출은 약 3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는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전국 로컬 투어·체험 사업자의 입점을 늘리고, AI 기반 상품 기획 자동화와 국내외 OTA 연동 판매 IT 인프라를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를 통한 로컬 투어·체험 수출 모델을 구축해 기술 기반 글로벌 확장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발표했다.

아그리투어리즘(Agri-tourism)은 Agriculture(농업)과 Tourism(관광)의 합성어다. 농촌을 농산물 생산지가 아닌 관광 자원으로 활용하는 개념으로, 농업 활동과 농촌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농촌형 체험 관광을 의미한다. 이탈리아 등에서는 농산물 판매를 넘어 농업 외 소득을 창출해 농가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경제 기반을 마련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대봉유통, 매쉬업벤처스·ZDVC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투자

알체라·바이엘, KB인베스트먼트서 150억 원 투자 유치

투자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뷰티테크 ‘큐라펄스’에 시드 투자

투자

에스씨바이오, 140억원 시리즈B 투자 유치…신약개발 드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