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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웨이브미디어, 90억원 투자해 래빗워크 인수

케이웨이브미디어가 4일 상장 후 첫 번째 인수합병(M&A)을 발표했다. 이번 인수 대상은 B2B VFX 기업인 래빗워크다.

케이웨이브미디어는 약 90억 원(650만 달러) 규모의 자사 보통주를 발행해 래빗워크의 지분 55%를 인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추가로 래빗워크가 2025년 또는 2026년 중 영업이익 12억 원(약 80만 달러)을 초과 달성할 경우 90억 원 상당의 주식을 추가 발행한다는 계획을 제시했다.

2010년 설립된 래빗워크는 지난 15년간 1,400건 이상의 광고 및 브랜드 영상을 제작한 AI 기반 광고, 3D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삼성전자와 14년간 파트너십을 유지해왔으며, LG전자, TCL, 하이센스 등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다.

래빗워크는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매출 성장률 22%, 영업이익 성장률 16%를 기록했다. 2024년 매출은 약 148억 원(1,062만 달러)을 달성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케이웨이브미디어는 이번 인수를 통해 향후 12개월 내 전체 매출이 30% 가량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기준 케이웨이브미디어의 연매출은 약 808억 원(5,800만 달러)이다.

케이웨이브미디어는 래빗워크 인수와 함께 Web3 및 블록체인 기반의 커머스·결제 인프라 구축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IP 유통, AI·AR 머천다이즈 사업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을 제시했다.

지난달 28일 홍콩에서 열린 ‘Bitcoin Asia 2025’ 컨퍼런스에서 테드 김 케이웨이브미디어 대표는 ‘5억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 준비금 전략’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 바 있다.

테드 김 대표는 “이번 인수는 성과 연계형 파트너십 구축이라는 점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에 대한 의지가 반영된 사례”라며 “래빗워크의 콘텐츠 파이프라인과 당사의 글로벌 네트워크 및 비트코인 재무 전략이 결합돼 차별화된 성장형 플랫폼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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