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씨엔티테크, AI 물 관리 스타트업 ‘더블유브이알’에 투자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씨엔티테크가 인공지능(AI) 기반 물 관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더블유브이알(WVR)에 투자했다. 이번 투자는 노후화된 물 환경 인프라 문제를 해결하고 스마트 워터 인프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더블유브이알은 인력 중심의 사후 대응 방식에서 벗어나, AI와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을 융합한 지능형 자산관리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수질, 유량, 누수음 등 다양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이상 징후를 조기에 탐지하고, 통합적인 운영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특히, 데이터 기반의 예측 진단 및 자동화 기술을 통해 상하수도 시스템의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유지관리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핵심 경쟁력이다.

더블유브이알은 단기적으로 상하수도 관리 기술을 상용화하고 고도화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상하수도 운영 전 과정을 아우르는 ABC(AI, Big Data, Cloud) 자산관리 플랫폼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까지 사업을 확장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씨엔티테크는 현재 ‘2025 스마트건설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및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더블유브이알의 사업 모델을 고도화하고 투자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국민 생활과 직결되는 물 관리 인프라에 AI 기술을 접목한 더블유브이알의 솔루션은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더블유브이알이 스마트 워터 인프라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젠엑시스, 전통누룩 발효기술 스타트업 ‘영원’에 시드 투자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153회] 잇더컴퍼니

투자 스타트업

쿠팡, 정부와 협력해 1500억원 규모 AI 펀드 조성…’AI 유니콘’ 육성 나서

투자

핀테크 스타트업 ‘276홀딩스’, 5개 투자사로부터 29억 원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