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바이트컴퍼니, AI 주식 투자 플랫폼 ‘리틀빗’ 베타 론칭

바이트컴퍼니가 AI 기반 주식 투자 콘텐츠 플랫폼 ‘LITTLEBIT(리틀빗)’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개시했다.

리틀빗은 경제·증시 뉴스를 AI가 요약·분류해 종목별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투자 정보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개별 종목 검색이나 관심 종목 등록을 통해 관련 뉴스 요약과 주가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플랫폼의 주요 특징은 ‘주가 영향력 점수’ 기능으로, 뉴스가 해당 종목에 미치는 영향의 방향성과 강도를 수치화해 표시한다. 또한 ‘Byte 차트’ 기능을 통해 뉴스 보도 시점과 주가 차트를 자동으로 연결해 투자자들이 뉴스 흐름과 주가 변동을 함께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오픈 베타에서는 뉴스 요약 및 영향력 점수, 종목별 뉴스 큐레이션, 차트 연동 기능 등을 제공한다. 향후 주식 투자에 특화된 다양한 AI 챗봇 기능을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태헌 바이트컴퍼니 대표는 “투자 정보의 양은 많지만 해석 가능한 정보는 부족한 상황에서, 리틀빗은 증시 뉴스를 단순히 읽는 것을 넘어 직관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해 투자 의사 결정을 돕는 콘텐츠 플랫폼이 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오픈 베타를 통해 사용자 피드백을 수집하고 본 서비스 출시 전까지 핵심 기능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흔들림 속에서 갈라지는 투자자들의 길

스타트업

[이달의 TIPS] 스콘, 탄소중립연구원, 코드넛, 데이오프컴퍼니, 빌리오, 드래프티파이, 바이트컴퍼니, 닥터트루, 테서, 유에이로보틱스

투자

비즈니스-경제 미디어 ‘바이트컴퍼니’, 서울대기술지주 등에서 시드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