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유니크굿컴퍼니, 두바이 ScaleX 100대 글로벌 테크 스케일업 기업 선정

유니크굿컴퍼니가 스타트업 컨퍼런스 ‘Expand North Star(이하 ENS)’의 핵심 프로그램, ScaleX 100대 글로벌 테크 스타트업에 선정됐다.

ENS는 매년 두바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이벤트로, 100여 개국 1,800여 개 스타트업과 1,000여 명의 투자자, 200억 달러 이상의 투자 자본이 집결한다. 그 가운데 ScaleX는 매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단 100개의 혁신 기업만을 선발해 전용 전시관과 글로벌 네트워크,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ENS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이번 유니크굿컴퍼니의 ScaleX 선정은, 자사의 AI 기반 체험 콘텐츠 플랫폼 ‘리얼월드(Realworld)’가 신개념 공간 솔루션으로서 OHE(Out of Home Entertainment) 및 LBE(Location Based Entertainment) 분야에서 기술 기반 글로벌 성장 잠재력을 주목받았음을 보여준다.

유니크굿컴퍼니는 콘텐츠 중심의 오프라인 집객력과 지속 가능한 매출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난 2023년 경기도에서 개최한 대규모 이벤트로 기네스 세계 기록에 등재되며 집객 능력 및 플랫폼의 매력을 증명한 바 있으며, 이와 같은 강력한 집객력은 공간 활성화로 이어지기도 했다.

또한, 최근 공개한 AI 저작 도구를 통해 기존에 수일이 걸리던 콘텐츠 제작 기간을 단 몇 분 이내로 단축시키며 체험형 콘텐츠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니크굿컴퍼니 송인혁 대표는 “이번 ScaleX 선정을 계기로 차세대 K-콘텐츠 산업의 가능성을 세계 무대에서 선보이고, 글로벌 진출과 파트너십 확대에 한층 속도를 내겠다”라고 말했다. 유니크굿컴퍼니는 이번 참여를 통해 해외 시장 개척과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리얼월드’, 충북 청주 진출

스타트업 이벤트

이재명 “민간이 공공보다 뛰어한 시대”… AI 정책수석 구상 밝혀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뤼튼테크놀로지스, 쏘카, 고퀄, 닥터나우, 유니크굿컴퍼니, 어썸스쿨

투자

AR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 ‘리얼월드’ 개발사 ‘유니크굿컴퍼니’, 현대차그룹 등에서 투자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