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웹툰이 지난 1일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컷츠 창작자 간담회 ‘컷츠 크리에이터스 데이’를 개최했다.
‘컷츠(Cuts)’는 네이버웹툰이 지난 9월 1일 정식 출시한 숏애니 UGC(User Generated Content) 서비스다. 네이버웹툰 앱과 PC·모바일 웹에서 누구나 2분 이내 숏폼 애니메이션을 제작, 감상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 한 달 만에 신규 크리에이터 수가 1,000명을 넘어섰고, 조회수 100만 회를 기록한 콘텐츠가 나왔다. 네이버웹툰 인기 작가인 가스파드, 이윤창, 랑또를 비롯해 숏애니, 컷툰, 일러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9월 선발한 ‘컷츠 크리에이터스’ 1기 100명이 참석해 창작자 지원 제도와 서비스 운영에 대해 논의했다. 네이버웹툰은 올해 말까지 크리에이터스 1기를 대상으로 창작 지원금과 인센티브, 결산 시상,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김효정 네이버웹툰 컷츠 비즈니스 총괄은 “심사 과정에서 크리에이터 1기 여러분들의 역량과 잠재력을 확인했다”며 “컷츠가 숏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들의 플랫폼으로 역할을 다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서는 신규 프로그램도 공개됐다. ‘컷츠 챌린지’는 격월로 제시되는 키워드에 맞춰 10초 이상 2분 이하의 숏폼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창작 이벤트다. 참여자 가운데 최대 300명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3만 원을 지급한다.
‘컷츠 펀드쉐어(Fund Share)’는 컷츠 콘텐츠 상위 조회수를 기록한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월 1억 원 규모의 보상을 차등 지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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