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 기반 시선추적기술 기업 비주얼캠프가 시선추적기술이 탑재된 문해력 진단 및 문해력 향상 코스웨어 솔루션 ‘리드AI’ 제품으로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를 수상했다.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는 기술력과 경쟁력을 보유한 AI, 모빌리티, IT, 로봇 산업 분야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포상하여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자 마련된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시상식이다.
이번에 수상한 ‘리드AI’ 솔루션은 비주얼캠프의 AI 기반 시선추적기술이 탑재된 사교육 시장(학원용) 타겟의 컴퓨터 기반 문해력 진단, 향상 및 독서·논술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의 읽기 습관과 독해 수준을 독자적인 시선추적 기술로 정밀하게 분석하고, 개인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혁신적인 문해력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국내에 다양한 문해력 독서 프로그램이 공급되고 있으나, 비주얼캠프의 ‘리드AI’는 타사와 차별화된 ‘계통적 독서’ 컨셉과 AI 기반 시선추적 기술력을 인정받아 현장 사교육 시장과 학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리드AI’는 사교육 시장에 맞춰 개인화 학습 경험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되었다. 학생들은 자체 개발한 컴퓨터 검사 기반 문해력 진단(ROCAT: Read Of Computerized Adaptive Test)을 통해 추천 도서를 확인하고, 시선추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어휘 퀴즈, 독서 기록, 완성 학습, 표현 활동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학원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학습자 몰입도를 높여 궁극적으로 학습 능력 및 성적 향상을 목표로 한다.
비주얼캠프 석윤찬 대표는 “이번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 수상으로 ‘리드AI’가 문해력 시장에 차별화된 에듀테크 기술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더욱 고도화된 기술과 콘텐츠로 학생들에게 개인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 프로그램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국내에서 확보한 방대하고 정교한 시선 데이터와 공교육 검증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 진출도 본격 진행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BLT칼럼] 아이온큐가 특허로 '기술 신뢰도'를 쌓은 법 : 양자컴퓨팅 시대, IP 전략 제시 8ee48ae3a3a11](https://platum.kr/wp-content/uploads/2025/10/8ee48ae3a3a11-150x150.p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