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삼쩜삼, ‘연말정산 계산기 시즌3’ 출시…환급액 미리 계산 가능

세무 도움 서비스 자비스앤빌런즈가 운영하는 삼쩜삼이 ‘연말정산 계산기 시즌3’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내년 1월 연말정산(2025년도 귀속분)을 앞둔 직장인들이 환급액이나 납부 예상세액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버전에서는 삼쩜삼의 환급 알고리즘을 활용해 연말정산 예상세액 정확도를 높였다. 부족한 공제 항목을 파악해 절세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시뮬레이션 기능’도 새롭게 도입했다.

급여 수정 기능의 편의성도 개선됐다. 연봉 변동이나 이직, 중도 입퇴사 등으로 총급여 산정이 복잡한 경우, 회사별 연봉과 근무 기간을 입력하면 총급여를 자동으로 계산해준다. 변동이 없는 경우에는 상반기 지급명세서를 기반으로 예상 소득을 산출한다.

소비 내역을 기준으로 이미 달성했거나 추가 달성이 가능한 공제 항목과 공제액을 보여주는 ‘환급 시뮬레이션’ 기능도 탑재됐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사용 비율 및 금액, 연금저축, 주택청약 등을 반영한 개인 맞춤형 절세 정보도 제공한다.

부양가족 정보를 입력하면 더 정확한 연말정산 예상 환급액 확인이 가능하다. 부양가족은 절세 혜택 비중이 큰 항목으로 분류된다.

서비스를 기획한 유진 PM은 “올해 연말정산 계산기는 예측 정확도 향상과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가이드 제공에 집중했다”며 “고객이 스스로 세금을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트렌드

“한국 AI 기술력 세계 6위, 투자는 18위…경직된 규제가 성장 저해”

스타트업

삼쩜삼, 사회경제적 가치 3조 2649억원 창출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 창업자 김범섭 대표 복귀…각자대표 체제 전환

스타트업

삼쩜삼, 온라인 재테크 교육 플랫폼 ‘삼쩜삼캠퍼스’ 론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