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대한민국 벤처 30주년’ 전야제 … 성과 공유 및 비전 다짐

벤처기업협회 송병준 회장이 지난 벤처30년 벤처생태계 조성과 성장에 기여한 기업인과 관계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있다.

벤처기업협회가 1일 서울 삼성동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대한민국 벤처 30주년 전야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0년간 국내 벤처 생태계 조성과 성장에 기여한 기업인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향후 30년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야제에는 국회 및 정부 관계자, 공공기관 인사, 벤처기업인, 후원사 관계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시대가 다시 벤처를 부른다’는 메시지를 공유하며 벤처 업계의 재도약을 다짐했다. 또한 협회는 올 한 해 벤처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국회의원을 선정해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송병준 벤처기업협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대한민국 벤처 생태계는 지난 30년 동안 기업인들의 도전과 변화를 통해 성장해 왔다”며 “이번 전야제는 과거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생태계 구성원들이 서로 격려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한편 본 행사인 ‘대한민국 벤처 30주년 기념식’은 오는 2일 같은 장소에서 개최된다. 기념식에서는 벤처 30년 주제 영상 상영, 고 이민화 회장의 인공지능(AI) 축사, 세대별 창업가 토크쇼, 벤처 30주년 연구 보고, 청년 창업가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야제에는 국회·정부· 공공기관 인사, 벤처기업인, 30주년 기념사업 후원사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이벤트

벤처기업협회, ‘2025 대한민국 창업지원 우수기관’ 12곳 선정

이벤트

벤처기업협회 YCN, 실패 경험 공유 ‘YCN FAIL FAIR 3.0’ 29일 개최

이벤트

벤처기업협회 AX브릿지위원회, ‘AX 성공방정식 2026’ 개최… “기술 아닌 실행 격차 해소해야”

이벤트

‘제5회 제주 벤처인의 날’ 개최… 메가플랜·아이택트 유공 표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