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부동산 종합서비스 기업 빌드블록이 최근 개소한 IBK기업은행의 ‘IBK창공 실리콘밸리 센터’ 구축 프로젝트를 총괄 수행했다.
IBK기업은행은 기존 운영하던 실리콘밸리 데스크를 센터로 승격시키고 지난 17일 미국 캘리포니아 팔로알토에서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 센터는 스탠포드 대학교 인근이자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생태계의 중심지로 꼽히는 유니버시티 애비뉴(University Ave)에 자리를 잡았다.
빌드블록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입지 선정부터 임대차 계약, 설계 디자인, 인허가, 시공, 운영 관리에 이르는 부동산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했다. 특히 빌드블록은 2021년 IBK창공 프로그램 출신 기업으로, 졸업 후 협업 파트너로서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빌드블록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로스앤젤레스, 텍사스, 뉴욕 등에 지사를 운영하며 한국 기업의 미국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IBK기업은행을 비롯해 하나, 신한, KB 등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이번 프로젝트 외에도 아산나눔재단 마루SF, 중소벤처기업부 및 한국벤처투자의 스타트업 벤처캠퍼스 조성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빌드블록 관계자는 “한국 기업들이 미국 진출 시 겪는 부동산 매물 선정과 계약, 시공 등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IBK창공 실리콘밸리 센터가 국내 스타트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거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