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창업진흥원-한국교통안전공단, 모빌리티 스타트업 육성 ‘맞손’

창업진흥원은 지난 8일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이동기술(모빌리티) 분야 창업기업 육성 및 상생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모빌리티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중소기업의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신규 추진되는 ‘모빌리티 AI 프론티어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기업의 인공지능(AI) 솔루션 도입과 기술 실증(PoC)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동반성장 사업에 참여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등 지속가능경영 공시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유종필 창업진흥원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모빌리티 창업기업이 한국교통안전공단의 전문 인프라와 기술 지원을 통해 도약할 기회가 마련됐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창업지원과 상생협력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1)

  1. 김정숙 아바타
    김정숙

    예비창업지에게도 길을 열어주세요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이벤트

중기부, ‘2025 창업기획자 성장 서밋’ 개최… 포스텍홀딩스·인터베스트 등 장관상

Uncategorized

창업진흥원, 6년간 자활기업 지원 공로로 대전시의회 표창

이벤트

창업진흥원, ‘사우디 BIBAN 2025’ 성과공유회 개최

이벤트

창업진흥원, ‘이노웨이브 리그’ 개최… 람다마이크로·원익큐엔씨 컨소시엄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