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워터베이션, ‘도전! K-스타트업 2025’ 톱10 선정

충남 천안시의 유망 스타트업 워터베이션이 국내 최대 규모 창업 경진대회에서 기술력을 입증하며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16일, 천안 그린스타트업타운 입주기업이자 천안시 씨스타(C-STAR) 선정 기업인 워터베이션이 ‘도전! K-스타트업 2025’ 왕중왕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도전! K-스타트업’은 중소벤처기업부 등 관계 부처가 합동으로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범부처 창업 경진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총 7,000여 개 팀이 참가해 예선과 통합 본선을 거쳤으며, 최종 왕중왕전에서는 부처별 예선을 통과한 최우수 스타트업들이 경합을 벌였다.

워터베이션은 이번 대회에서 주력 기술인 ‘대기오염물질 처리 장치 및 공기정화 솔루션’을 선보였다. 심사위원단은 워터베이션의 기술이 가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부합성과 시장 확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장려상(TOP 10) 선정 기업으로 확정했다.

현재 워터베이션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입주기업으로서 기술 고도화와 글로벌 진출을 위한 R&D 및 투자 유치 지원을 받고 있다. 또한 천안시가 지역 유망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선정한 ‘씨스타(C-STAR)’ 기업으로도 활동 중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천안 지역의 스타트업 지원 정책과 현장 밀착형 육성 프로그램이 전국 무대에서 성과를 낸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 스타트업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도전! K-스타트업 2025’ 왕중왕전… 하이드로엑스팬드·엑스멋 대상

이벤트

충남콘텐츠진흥원, ‘2025 스케일업 액셀러레이팅’ 데모데이 개최… 우수기업 3개사 선정

이벤트

충남 천안 복합형 스타트업파크, ‘이노스트 챌린지 그라운드 5기’ 스타트업 모집

이벤트

혁신창업리그, 미래를 선도할 혁신 창업가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