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글로벌

중기부, 상하이서 ‘K-뷰티 글로우 위크’ 개최···50개 브랜드 중국 진출 지원

중소벤처기업부가 K-뷰티 유망기업의 중국 진출 지원을 위한 ‘K-Beauty GLOW WEEK in Shanghai’를 개최했다.

1월 6~7일 이틀간 중국 상하이 푸싱예술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K-수출전략품목’ 지정기업과 ‘K-뷰티 크리에이터 챌린지’ 수상기업 등 K-뷰티 중소 브랜드 50개사가 참여했다. 지난해 12월 서울 성수동에서 글로벌 진출을 선포한 데 이어 중국 현지에서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 것이다.

행사는 신상품 런칭 경진대회, 팝업스토어, 라이브커머스 등으로 진행됐다. 팝업스토어는 페이스, 헤어, 립, 바디 등으로 분류해 전시 및 체험 공간으로 구성했으며, K-뷰티 체험꾸러미, 나만의 K-뷰티 굿즈 만들기 등 현지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경진대회는 푸싱그룹, 상하이시 외국투자촉진센터, 텐센트창업혁신센터, 일용화학품산업협회 등 중국 현지 4개 기관과 국내 업계 4개 기관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참가기업에는 정부 수출지원사업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참여기업들은 이틀간 중국 현지 바이어, 투자자, 온라인 플랫폼, 유통사와의 현장 상담회도 가졌다.

7일 오전에는 김혜경 여사가 현장을 방문해 경진대회 발표와 평가과정을 관람하고 팝업스토어를 둘러보며 참여기업을 격려했다.

이순배 글로벌성장정책관은 “K-뷰티는 압도적 품질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속도감 등으로 이번 상하이 행사에서도 우수한 경쟁력을 확인했다”며 “혁신적인 중소 브랜드 제품을 발굴하고 해외 마케팅을 확대하는 등 K-뷰티 글로벌 공고화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이벤트

중기부, 상반기 중소기업 기술혁신 R&D에 223억 원 지원…70개사 선정

이벤트

중기부, 로컬창업 글로벌 진출 사례 공유…제7차 소상공인 성장 간담회 개최

스타트업

마케마케 ‘SOOO’, 상하이 K-뷰티 글로우 위크 대상 수상

이벤트 글로벌

‘북학’ 정신 잇는 한중 벤처 협력…스타트업 상하이서 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