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포스텍-APGC-Lab 업무체결

B2G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센터장 오덕환)가 포항공과대학교(포스텍) 산학협력단(단장 박종문), APGC-Lab(디렉터 김덕수)과 함께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힘을 합쳤다.

지난 20일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는 양 기관과 서울 상암 누리꿈스퀘어 21층에서 ‘글로벌 창업지원 공동 협력’을 위한 상호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예비창업자, 창업 초기기업의 글로벌 창업교육과 창업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기업을 양성함으로써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이로써 포스텍과 APGC-Lab은 엔젤투자, 벤처캐피탈, 해외 투자유치 등을 위한 우수 예비 창업자를 추천, 지원하게 되며,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는 이들이 연간 상시적으로 내부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는 물론 글로벌 진출을 위해 필요한‘Go-To-Market 컨설팅 사업, ‘B2G Connect 사업’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덕환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세 개 기관의 활발한 정보공유를 통해 우수 예비 창업자 및 기업을 발굴, 교육 및 각종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들이 글로벌 진출, 창업을 함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데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APGC-Lab은 포스텍과 동 대학 출신 기업들의 협의체 APGC가 설립한 창업지원 조직형태의 인큐베이팅 랩이다. 멘토링, 코워킹 스페이스, 네트워킹 기회 제공 등 스타트업에 필요한 각종 제반 서비스를 지원, 포항 지역 창업활성화를 위해 돕고 있다.

플래텀 기자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본투글로벌센터, 글로벌 진출 성과공유회…혁신기술기업 10개사 시상

스타트업

본투글로벌센터, 스타트업 비자·국제노무 컨설팅 서비스 시작

이벤트

‘테크리버 콘퍼런스 2016’ 오는 10월 27일 포항에서 개최

스타트업

금융 데이터 분석 기업 텐큐브, 포스텍과 머신러닝 알고리즘 공동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