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웹툰으로 먼저 본다

unnamed (2)

지난 16일, 레진코믹스에서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영화의 홍보 웹툰을 무료 공개했다.

영화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2012년 소설 출간 당시 ‘트와일라잇’, ‘해리 포터’ 시리즈를 뛰어넘는 최단 기간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성인 소설임에 불구하고 전 세계 1억부의 판매 부수를 세우면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26일 국내에서 개봉하는 영화는 지난주 금요일(13일)에 미국에서 최초 개봉, 지난 주말에 8천만불의 수익을 기록, <아바타>, <트와일라잇> 첫 주 박스오피스 기록을 모두 갈아치우며 국내에서도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레진코믹스에서 본 웹툰을 제작했으며 엔씨소프트의<블레이드앤소울>의 홍보 웹툰을 제작하여 호평을 받은 김정현 작가가 참여했다. 16일에 1화가 공개되었고 2월 마지막 주에 2화가 공개될 예정이다.

레진코믹스의 영화 콜라보는 처음이 아니다. 영화 <군도: 민란의 시대> 웹툰은 150만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 했으며 작년 대종상과 청룡영화제에서 감독상과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족구왕>의 홍보 웹툰도 인기몰이에 한몫 했다.

레진엔터테인먼트의 이성업 이사는 “레진코믹스와 영화의 명품 콜라보는 진행형이며 앞으로도 무수한 화제작의 웹툰화로 영화를 보는 경험을 보다 풍성하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레진코믹스를 운영 중인 레진엔터테인먼트는 2013년 6월부터 프리미엄 웹툰의 유료화를 실현, 미래부가 주최한 글로벌 K-스타트업 2013에서 최우수상을 2014년 11월에는 대한민국인터넷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또한 한국, 일본, 중화권, 영미권을 무대로 총 상금 1.5억원 대상 1억원의 국제만화공모전을 개최하여 15개의 수상작을 공개한 바 있다.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24회] 윈트로

스타트업

프로디파이, 웹툰 현지화 AI 툴 ‘프로디파이’ 론칭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14회] 브레인벤처스 

트렌드

[법무법인 비트 TIP] 콘텐츠 계약의 핵심, 저작재산권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