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트렌드

네이버, 2014년을 빛낸 블로그 153개 선정 발표

unnamed (1)

네이버㈜(대표 이사 사장 김상헌)는 5일, 2014년 한 해 동안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활발히 소통한 ‘2014 파워블로그’를 발표했다.

네이버 파워블로그는 한 해 동안의 네이버 블로그 활동에 대하여,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활동내용 평가와 블로그 활동성·인기도, 포스트 주목도·인기도로 구성된 블로그 활동 지수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지난 2008년 시작되어 올해로 7회를 맞이한 네이버 파워블로그 제도를 통해, 지금까지 총 2,041개가 블로그로 선정되었다. 이들 중 약 80%는 현재까지도 활발한 블로그 활동을 유지하고 있으며, 7년 동안 선정된 블로그도 14개에 달한다.

올해 선정된 블로그 153개 중 34개는 신규로 블로그에 선정되었다. 블로그 운영자에게는 앰블럼과 로고, 감사패 및 소정의 사은품이 증정된다.

회사 측은, “지난 12년동안 꾸준히 대한민국 대표 이용자 생산 컨텐츠(User Generated Contents)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데에는 자신의 경험과 정보를 아낌없이 공유한 이용자들의 공이 컸다”며, “앞으로도 파워블로그 만이 가질 수 있는 자부심과 명예를 지킬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와 지원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모바일 환경에서의 블로그 이용률이 늘어남에 따라 모바일 사용성을 더욱 강화하고, 블로그 내에 쌓인 양질의 정보를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AI가 그리는 맞춤형 쇼핑’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한 달의 기록

스타트업

‘플랫폼과 큐레이션의 만남’ 네이버·컬리 전략적 파트너십의 의미

스타트업

네이버-컬리,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이커머스 시장 새 국면 예고

스타트업

네이버, 현대차그룹과 차량용 AI 생태계 조성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