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옐로모바일 피키캐스트, 50억 투자유치

unnamed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대표이사 사장 이상혁)의 ㈜피키캐스트(대표 장윤석)가 5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이달 초 DSC인베스트먼트와 DS투자자문으로부터 각 25억원씩, 전환우선주 형태로 진행됐다.

피키캐스트는 이번 투자를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투자금을 콘텐츠 라이선스 확보 및 자체 콘텐츠 제작에 할당해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앞서 공개된 TV광고에 이은 추가적인 마케팅도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장윤석 피키캐스트 대표는 “이번 투자는 피키캐스트의 브랜드 및 모바일 콘텐츠 사업의 성공 가치를 확인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피키캐스트는 모바일 세대가 열광하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를 리드하는 기업으로 이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콘텐츠 연구 및 제작에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옐로모바일의 콘텐츠&뉴미디어 사업부문의 중간지주 회사인 피키캐스트는 2012년 출범 이래 자회사인 말랑스튜디오를 통해 알람몬, 1km, 지하철, 다이어터, 원스 등 옐로모바일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월 기준 옐로모바일의 12개 계열 앱 이용자수가 900만명(중복제거)에 달한 것으로 나타나 모바일 시장에서 이용자 가운데 4명 중 1명 정도가 옐로모바일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Blockchain 투자

데일리블록체인, 케어랩스 인수… 헬스케어 사업 추진

스타트업

(동향) 케어랩스, 신임 대표이사에 박경득 굿닥 사업본부장 선임

Business 스타트업

[9월 20일 스타트업 비즈니스 동향]이벤터스,엑소시스템즈, 유라이크코리아,스마트포스팅 등

Blockchain 투자

데일리블록체인, 데일리인텔리전스 지분 인수 … 블록체인 사업분야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