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옐로모바일 피키캐스트, 50억 투자유치

unnamed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대표이사 사장 이상혁)의 ㈜피키캐스트(대표 장윤석)가 5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이달 초 DSC인베스트먼트와 DS투자자문으로부터 각 25억원씩, 전환우선주 형태로 진행됐다.

피키캐스트는 이번 투자를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투자금을 콘텐츠 라이선스 확보 및 자체 콘텐츠 제작에 할당해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앞서 공개된 TV광고에 이은 추가적인 마케팅도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장윤석 피키캐스트 대표는 “이번 투자는 피키캐스트의 브랜드 및 모바일 콘텐츠 사업의 성공 가치를 확인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피키캐스트는 모바일 세대가 열광하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를 리드하는 기업으로 이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콘텐츠 연구 및 제작에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옐로모바일의 콘텐츠&뉴미디어 사업부문의 중간지주 회사인 피키캐스트는 2012년 출범 이래 자회사인 말랑스튜디오를 통해 알람몬, 1km, 지하철, 다이어터, 원스 등 옐로모바일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월 기준 옐로모바일의 12개 계열 앱 이용자수가 900만명(중복제거)에 달한 것으로 나타나 모바일 시장에서 이용자 가운데 4명 중 1명 정도가 옐로모바일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Blockchain 투자

데일리블록체인, 케어랩스 인수… 헬스케어 사업 추진

스타트업

(동향) 케어랩스, 신임 대표이사에 박경득 굿닥 사업본부장 선임

Business 스타트업

[9월 20일 스타트업 비즈니스 동향]이벤터스,엑소시스템즈, 유라이크코리아,스마트포스팅 등

Blockchain 투자

데일리블록체인, 데일리인텔리전스 지분 인수 … 블록체인 사업분야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