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재단(구 안철수재단 / 이사장 성광제)이 기회와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는 ‘오픈콘텐츠랩’ 멤버십 4기로 활동할 50팀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오픈콘텐츠랩은 공익적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소규모 그룹들에게 정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고, 사용자는 콘텐츠를 공유하는 활동이다. 동그라미재단의 미션인 ‘기회균등, 나눔문화의 확산’과 뜻을 같이하는 공익단체에게 공간을 제공해 단체들의 공익활동이 보다 안정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간 나눔 프로젝트다.
동그라미재단은 무대∙조명∙음향장비 시스템이 갖춰진 80석 규모의 ‘모두의 홀’, 30여명까지 수용이 가능한 강의용 공간 ‘변화의 방’을 공유 공간으로 제공한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30분,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전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4기부터는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방안으로 일요일 개방을 실시해 더 많은 공간 나눔과 콘텐츠 공유활동을 강화한다.
이번에 선발하는 오픈콘텐츠랩 멤버십 4기는 5월부터 8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멤버십 회원들은 동그라미재단의 공간을 활용해 강연, 세미나, 토론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
이번 멤버십 신청방법은 22일까지 동그라미재단의 임팩트스푼 홈페이지를 통해 기회균등, 나눔 문화 확산, 공유 등 재단의 핵심 가치와 멤버십 활동과의 연관성을 주제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멤버십 50개 팀은 4월 24일 임팩트스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