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중기청, 수도권에 지방 중소기업 전용 R&D센터 설치

c_logo금년 하반기부터는 지방 중소기업도 수도권 지역의 대학·연구기관에 기업부설연구소를 설치하고, 정부로부터 기술개발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수도권 소재 대학·연구기관을 “지방 중소기업 R&D센터”로 지정(2개 내외)하고, 해당 R&D센터에 비수도권 중소기업의 부설연구소를 집적화하여 기술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하여, 중소기업청은 한국산학연협회를 통하여 오는 4월 27일부터 5월 4일까지 “지방 중소기업 R&D센터” 운영기관을 모집할 계획이다.

그간 많은 대학·연구기관이 수도권에 분포하고 있어, 비수도권 소재 중소기업은 R&D인력이나 시설·장비 등을 활용하는데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었다.

향후에 수도권에 지방 중소기업 R&D센터가 지정·운영될 경우 지방 중소기업들이 기술개발을 하는데 있어 한층 더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방 중소기업 R&D센터”로 지정받은 기관은 센터 당 10억원 규모의 정부 예산을 할당받아, 자체적으로 비수도권지역 소재 중소기업을 모집하고, 최종 선정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발을 지원하게 된다.

동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선정된 R&D센터(5월말 선정 발표)로 직접 사업신청서를 제출하고, 소정의 평가를 거쳐 기업부설연구소 설치 및 센터 전문인력의 도움을 받아 R&D를 수행하게 된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서울핀테크랩,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 컨퍼런스 개최

투자

중기부, 2025년 중소기업 R&D에 1조 5천억 지원

트렌드

[시론] 두 개의 닻, 하나의 미래

트렌드

[구노하우 78] 과제 관리 전, 반드시 알아야 하는 국가연구개발비 사용 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