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블로그 기획, 구축, 운영, 관리 노하우 수록 … ‘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블로그 마케팅’ 출간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의 등장은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이전보다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지만, 한편으로는 무분별한 접근으로 선택과 집중이라는 고민을 안겨주기도 한다.
이런 상황에서 흩어져 있는 SNS 마케팅 채널을 통합하고, 합리적인 비용과 노력으로 일정 수준의 효과를 달성하기 위해 선택해야 할 가장 매력적인 도구는 무엇일까?
최근 출간된 ‘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블로그 마케팅’의 조재형 저자는 그 해답으로 ‘블로그’를 꼽는다. 다른 SNS 채널과 차별화되는 블로그만의 핵심 역량을 ‘콘텐츠’로 보고, 소비자 수준의 눈높이로 공감하고 동의할 수 있는 가장 블로그다운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책을 통해 설명하고 있다.
‘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블로그 마케팅’에는 수년간 포털 메인에 노출되면서 네티즌들에게 추천받고 검증된 저자의 포스팅 사례를 공감 마케팅, 차별화 마케팅, 호기심 마케팅, 정보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으로 분류하여 마케팅 도구로서 소셜 미디어의 역할과 활용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실제 파워 콘텐츠의 제작 의도, 제목 설정, 본문 전개, 사진 활용 등의 노하우도 코멘터리 형식으로 풀어내면서 포스팅 이후 실제 네티즌들의 반응과 함께 생생하게 공개한다.
저자인 조재형은 ‘미스터 브랜드’란 닉네임으로 널리 알려진 블로거다. 2009년 블로그 활동을 시작해서 다음뷰 베스트 블로거, 티스토리 베스트 블로거, ‘2011년 MBC 슈퍼 블로거’ 프로그램에 마케팅 전문 블로거로 출연했으며, 2015년 현재 방문자 천만 명을 돌파했다. 저서로는 《Super 직장인, 무엇이 결정하는가?》(재승출판, 2011),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소셜마케팅》(한빛미디어 공저, 2012), 《지금 당장 소셜마케팅 시작하라》(한빛비즈, 2014)가 있다. 현재는 EAM 마케팅에서 소셜 미디어를 중심으로 다양한 뉴미디어를 활용한 인터랙티브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