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국내 1위 맛집 리뷰서비스 식신, 시리즈B 투자유치 진행중

hot

식신 핫플레이스서비스를 제공하는 씨온(대표 안병익)이 시리즈B 투자 중 IBK캐피탈로부터 첫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리즈B 투자는 투자 확정된 IBK캐피탈을 포함하여 총 80억 투자규모로 진행 중이다. 씨온은 지난 시리즈A 투자 때 코오롱인베스트먼트, 대성창투, 마이벤처스가 투자사로 참여 했었다. 

식신 핫플레이스는 사용자 참여형 맛집 리뷰 서비스로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약 150만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으며, 8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는 서비스다.

국민 맛집 식신 핫플레이스는 2014년 위치기반SNS 씨온의 80만개 매장에 쌓인 15천만 건의 체크인 데이터를 통해 인기 있는 맛집 2 5,000개를 엄선해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사용자가 직접 남긴 리뷰를 바탕으로 지역의 진짜 맛집을 추천해 주는 사용자 참여형 맛집정보 서비스다.

식신 핫플레이스는 현재 ‘간편예약’ 서비스를 통해 2 5000개 맛집을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예약하는 간편예약기능도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 임직원용 전자식권서비스도 상용서비스를 시작 하면서 외식업분야의 최대O2O(Online to Offline) 기업으로 본격 성장하고 있다.

씨온 안병익 대표는 식신핫플레이스는 맛집정보 서비스를 넘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융합되는 새로운 분야에서 O2O 시장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연계를 강화한 외식업 분야의 O2O 전략을 본격화 하겠다고 밝혔다..

식신 핫플레이스 앱은 구글플레이, 티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웹사이트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친환경 기술 기업 ‘그린다’, 프리A 투자 유치

투자

케어벨 운영사 제로웹, 일본 벤처캐피탈에서 전략적 투자 유치

투자

에이스인벤터,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유치

투자

마들렌메모리, 21억 원 프리A2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