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트렌드

‘디자이너 창업 시대 연다’ 은행권청년창업재단-쉐이커, 디자인 창업가를 위한 라운지 오픈

11700589_898949766819283_4879644698529096672_o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D.CAMP)는 7월 1일 온라인 영상 제작 플랫폼 기업인 쉐이커와 손잡고 ‘디자인 라운지’(D.ESIGN LOUNGE)를 오픈했다.

‘디자인 라운지’는 디자이너 역량강화 및 디자이너-창업가 간 교류를 위한 공간으로 디캠프 4층 협업공간에 총 4석 규모의 워크스테이션급 데스크탑 컴퓨터 및 네트워킹을 위한 라운지로 조성된다.

이는 에어비엔비 공동창립자 브라이언 체스키, 배달의민족의 김봉진 대표 등 디자이너 출신 기업가들의 활약상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창업 생태계에서 날로 높아지는 디자인의 중요성에 대해 부응하기 위한 조치다.

디캠프와 쉐이커는 월 2회에 걸쳐 디자이너 창업 교육 프로그램 및 외부 초청 강연도 함께 기획ㆍ운영할 예정이다.

디캠프 김광현 센터장은 “혁신은 기존에 동떨어져 있던 것들의 새로운 융합으로부터 시작된다”며, “창업계 노출이 적은 디자이너-창업자-개발자간의 폭넓은 교류가 활발한 혁신으로 이어지길 빈다”고 말했다.

쉐이커 데이비드 리 대표는 “지금껏 국내에서 디자이너가 창업에 가까이 다가설 기회는 많지 않았다”며, “이번 디자인 라운지 오픈을 통해 좀 더 다양한 디자인 창업 성공 스토리를 많이 만들어 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자인 라운지’는 예약제로 운영된다. 디캠프 인증 회원이 되면 온라인 디캠프를 통해 바로 예약이 가능하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이벤트

스타트업 473곳에 맞춤 멘토링 제공한 디캠프 오피스아워

스타트업

디캠프, 배치 3기에 선정된 스타트업 7개사

이벤트

디캠프 배치 4기 스타트업 모집…최대 15억원 투자 기회

이벤트 스타트업

디캠프 오피스아워, 경남 지역 대기업-스타트업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