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셜공감날씨앱 ‘호우호우’와 소셜액티비티 플랫폼 ‘프렌트립’이 만났다

unnamed

올가을 국내 유일 소셜 액티비티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는 ‘프렌트립’과 호우호우 캐릭터를 바탕으로 타 날씨앱과의 차별화에 성공한 ‘호우호우‘가 제휴를 진행한다. 이번 제휴는 야외 액티비티에서 필수적인 고려사항인 날씨 정보의 필요성을 느낀 프렌트립과 단순 날씨 정보 서비스를 넘어서 날씨 상황에 맞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안하는 것을 목표로하는 호우호우, 두 서비스의 필요성이 맞아 떨어진 결과다.

유저들은 호우호우 앱 내에서는 실시간 날씨 및 주말 날씨에 맞는 프렌트립의 액티비티 상품을 날씨 확인과 동시에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프렌트립 서비스 내에서는 호우호우 기념 스티커를 제공하는 특별한 액티비티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두 서비스는 소셜 홍보채널을 통해 호우호우x프렌트립 콜라보레이션의 이미지에 맞는 야외 텐트와 미니캐리어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후에도 호우호우 앱 내에서 날씨 상황에 맞는 프렌트립의 새로운 액티비티들이 계속 소개될 예정이며, 프렌트립 플랫폼을 통해 호우호우 캐릭터를 활용한 액티비티 상품 또한 기획될 예정이다.

이번 양 서비스의 제휴를 통해서 타겟층이 유사한 호우호우와 프렌트립 서비스의 유저들이 좀 더 유용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이후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제휴폭을 넓혀갈 예정이다. 호우호우의 서비스 기획 및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차승학 CPO(최고제품책임자)는 “이번 프렌트립과의 제휴를 통해 이용자들이 날씨 정보를 소비하는 방식이 라이프스타일까지 점점 확대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날씨와 연관된 서비스 및 브랜드와의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Frip)’, 60억원 시리즈B 투자 유치

투자

야놀자,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렌트립’에 20억 규모 전략적 투자

스타트업 트렌드

토스, 리멤버, 직방, 배민프레시, 야놀자, 스터디 헬퍼, 프립 …한국 구글플레이를 빛낸 올해의 베스트 콘텐츠

스타트업

소셜공감날씨앱 ‘호우호우’ 출시 후 1년 반, 주요 성과 인포그래픽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