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글로우데이즈, 1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유치

unnamed

소비자 중심의 화장품 랭킹 서비스 ‘글로우픽’ 개발사 글로우데이즈(대표 공준식)는 SL인베스트먼트, 자프코아시아, 신한캐피탈로부터 총 1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글로우픽은 연간 10조원 규모의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합리적 구매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뷰티 랭킹 어플이다. 글로우픽은 작년 9월 런칭 이후 현재까지 누적 50만 건 이상의 소비자 리뷰를 확보하여 국내에서 가장 많은 화장품 리뷰가 등록되어 있는 서비스로 성장했다. 아울러 자체 어뷰징 필터링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정보의 공정성을 유지하고 있다. 글로우픽의 신뢰도 높은 정보는 최근 광고와 협찬 정보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공준식 글로우데이즈 대표는 “글로우픽은 상업적인 정보가 분별되지 않는 기존 미디어와 블로그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선보인 서비스”라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각 소비자의 선호도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신뢰도 높은 정보에 기반한 뷰티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글로우픽의 사용자는 40만명에 달하며 월 페이지뷰는 2천만건을 넘어섰다. 특히 매일 3천개 이상의 코스메틱 소비자 리뷰가 올라오면서 국내에서 가장 많은 화장품 리뷰가 등록된 뷰티어플로 성장했다.

글로우픽은 이번 투자 유치에 앞서 미미박스의 초기 투자사로 유명한 머스크엔젤클럽 등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어 SL인베스트먼트, 자프코아시아, 신한캐피탈과 성사된 금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성장가능성이 증명된 스타트업 기업이자 어플리케이션 개발사로서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친환경 기술 기업 ‘그린다’, 프리A 투자 유치

투자

케어벨 운영사 제로웹, 일본 벤처캐피탈에서 전략적 투자 유치

투자

에이스인벤터,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유치

투자

마들렌메모리, 21억 원 프리A2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