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스마트한㈜, 증강현실 연동된 컬러링 포스터 출시

4f126478-80df-48e3-966f-d388bda8ee84

유아 스마트 교육 서비스 업체 스마트한(대표이사 한준환)이 ㈜아이코닉스와 제휴를 통해 ‘꼬마 버스 타요 컬러링 세계여행’을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출시한다.

‘꼬마 버스 타요 컬러링 세계여행’은 증강현실(AR) 기능이 연동된 컬러링 포스터다. 사용자가 종이에 사인펜, 색연필 등으로 직접 색을 입히고 증강현실 앱을 비추면 ‘꼬마버스 타요’가 색칠한 대로 3D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되어 주요 도시의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들려준다. 포스터 상품은 오프라인 서점 및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다양한 애니메이션이 추가될 예정이며, 색칠한 범위에 따라 점수를 획득하여 숨은 캐릭터를 찾을 수 있는 기능성 게임도 제공할 계획이다.

스마트한㈜ 김한중 기획 실장은 “시중에 다양한 컬러링 상품이 출시되고 있으나 초대형 사이즈 포스터에 증강현실 애니메이션 기능까지 연동된 상품은 전 세계 최초다. 로마(이탈리아) 버전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서울, 베이징, 파리, 뉴욕 등 유명 도시들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허드슨에이아이 AI 더빙으로 ‘뽀로로’ 세계 진출 가속화

스타트업

레티널, 일본 NTT와 손잡고 AR 글래스 출시

트렌드

페이스북 리포트 “증강·가상현실은 미래 아닌 비즈니스의 현주소”

투자

AR 커머스 플랫폼 ‘리콘랩스’, 카카오벤처스 등에서 5억 원 규모 시드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