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플레이트, 2015년 올해의 인기 맛집 100곳 선정
맛집 추천 서비스 망고플레이트(대표이사 김대웅)는 2015년을 마무리하며 올 한해 가장 인기를 끌었던 ‘2015 올해의 인기 맛집’ 100곳을 선정하여 발표했다.
망고플레이트는 쏟아지는 맛집 정보와 광고성 정보 속에서 정작 어디를 가야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투명하고 신뢰도 높은 리뷰와 개인화된 맛집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테마별 맛집 리스트 및 다양한 컨텐츠를 생산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15년 올해의 인기 맛집 리스트는 기념일을 위한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은 물론, 분식집과 같이 친구들과 함께 갈 만한 맛집까지 고루 포함되어 있다. 특히 모임이 많은 연말연시에 갈 곳을 정하지 못했다면 이번 리스트를 참고해 볼만 하다.
선정된 맛집 중에서도 가장 인기를 끌었던 10곳으로는 쮸즈(가로수길), 라이너스바베큐(이태원), 길버트 버거 앤 프라이즈(가로수길), 또보겠지 떡볶이집(홍대), 파이어벨(대치동), 구 스테이크 733(한남동), 톡톡(압구정), 일호식(한남동), 스티키 팟(신촌/이대), 사모님 돈가스(홍대)가 뽑혔다. 또한 총 100곳의 맛집은 이태원/한남 지역에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었고, 홍대와 신사/압구정이 그 뒤를 이었다. 음식종류로는 양식이 가장 많이 선정되었으며 한식이 그 뒤를 이었다.
망고플레이트 김대웅 대표이사는 “올 한해 동안 돌아보며 2015년에 가장 많이 사랑받은 식당들을 선정해보았다.”며 “올해 누적 다운로드 220만을 기록하고 앱 전반적인 리뉴얼을 단행하는 등 많은 성장을 이뤄냈는데,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맛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본 리스트를 기획했다. 내년에는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낸 앱 뿐만 아니라 모바일/PC 웹까지도 더 새로워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 ”고 전했다.
망고플레이트의 인기 맛집 선정 기준은 앱 내의 20만개 식당들 중 지난 2015년 1년 동안 사용자들이 남긴 리뷰를 포함한 앱내의 활동과 함께 식당 조회수, 평점 등을 분석하여 선정했다. 보다 자세한 맛집 리스트는 망고플레이트 앱,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