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온라인 쇼핑족 64%, “올해 쇼핑 대부분은 모바일로”

buzzni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자사 서비스 이용자 5,19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새해 온라인 쇼핑 대부분을 모바일로 하겠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작년과 비교해 새해 모바일 쇼핑 이용 계획에 대해 응답자의 64.4%가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을 모바일로 하겠다’고 답했고, ‘PC보다 모바일로 자주 할 것 같다’는 의견은 23.3%, ‘작년과 비슷하게 이용할 계획’은 11.1%였다. 반면 ‘모바일보다 PC로 주문하겠다’는 의견은 전체 응답의 1.1%였다.
새해 모바일 쇼핑
PC보다 모바일 쇼핑을 더 선호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43.1%가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을 꼽았고, ‘모바일 전용 할인 및 혜택’ 때문이라는 응답은 30.8%, ‘모바일 결제가 더 간편하다’는 의견도 21.1%를 차지했다.

아울러 모바일 쇼핑 서비스를 이용하며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가격 등 모바일 전용 혜택’을 꼽은 이들이 32%로 가장 많았고, ‘간편한 결제’가 30%로 2위, ‘배송 서비스(무료배송 혹은 무료반품)’가 18%로 3위를 차지했다. 그밖에 ‘편리하고 정확한 검색(16%)’과 ‘나를 위한 맞춤 상품 추천(4%)’ 등의 의견이 뒤를 이었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는 여성(89.7%) 참여자가 대부분을 차지했고, 연령대는 20대 이하(11.7%), 30대(53.6%), 40대(26.7%), 50대 이상(8.1%)이 참여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버즈니, 신세계라이브쇼핑에 ‘에이플러스 AI’ 공급

스타트업

버즈니, AI 회의록 서비스 ‘Knoi’ 정식 출시…13개 언어 번역 지원

스타트업

홈쇼핑모아, AI가 홈쇼핑 상품 특장점 요약 기능 추가

스타트업

버즈니, AI회의록 ‘노이’ 베타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