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중국 진출 특화 프로그램인 ‘차이나 하이웨이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차이나 하이웨이 프로그램은 준비단계와 이행단계에 걸쳐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 내수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최대 연간 5,000만원을, 성과가 우수한 기업은 2차년도 재선정을 통해 5,000만원을 추가 지원하여 2년간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교육, 시장조사 등을 통해 참여기업의 중국관련 기초지식 강화를 지원하고 기업별 담당 전문인력을 매칭시켜 중국 진출을 위한 마케팅 진출 계획 수립을 돕는다.
또한 보다 심층적인 중국 진출전략 수립을 희망하는 참여기업은 민간 전문 컨설팅기관과 매칭시켜 중장기 전략을 수립을 지원한다.
기업별 정부지원금 한도 내에서 자체 수요에 따른 자유로운 마케팅 프로그램 추진 및 지원(소요비용의 70%)하고, 한국상품 판촉전, 무역사절단, 한국산 정품확인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희망하는 기업에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신청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으로 온라인을 통한 신청·접수 후 현장실사 등을 통해 최종 선정(총 210개사 내외)할 계획이다. 금년부터는 신청 자격을 완화하여 중국수출 실적이 적거나 없는 기업도 지원가능하게 개선하였고, 기존 수출 실적보다는 수출 성장 잠재력을 집중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1월 15일(금)부터 1월 29일(금)까지이며, 중기청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