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스타트업트렌드

라인(Line)앱 중국 출시,텐센트 웨이신에게 도전장 던지나?

이미 중국은 텐센트(腾讯 Tencent) 웨이신(微信 we chat)이 모바일 메신저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NHN 라인(Line)이 도전장을 내밀었다.
지난 12월 12일 중국에서 Line 라인은 连我[lián wǒ 리엔워] 라는 브랜드로 정식 서비스에 들어갔다.[중국 라인 홈페이지]

 

连我 리엔워의 뜻은 나와 연결되다 라는 뜻이며 lianwo8.com 도메인에서는 lianwo8 ‘连我吧 나와 연결할래?’ 라는 뜻도 내포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중국어 버전은 PC、Mac、IOS、Android、WP7、BlackBerry 대부분의 응용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웨이신과 비교하면 라인은 다양한 표정들의 이모티콘을 지원하고 있으며, 글로벌로 서비스 되는 기능들을 모두 지원한다. 그리고 라인은 모바일 게임도 지원하고 있어 텐센트 웨이신은 게임센터 오픈을 앞당겨야 할지도 모른다.

그리고 무엇보다 주목해야할 점은 라인이 중국시장 진출하면서 360에게 투자를 받은 부분이다.

360安全卫士는 중국 대표 백신 프로그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내 컴퓨터의 80% 가량 차지하고 있는 업체이다.
지난번 텐센트와 전쟁을 벌리고 있는 360 기사 를 일독하길 권해본다. 중국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서 이미 텐센트가 선점하고 있는 가운데 360이 라인중국 진출을 도울 수 있는 동기는 이미 충분하다고 볼 수 있다. 설령 라인이 중국 진출을 실패하더라도 360에게 큰 타격을 줄 정도는 아니며, 텐센트 웨이신을 견제할 상대가 아닐까 생각된다.

중국 라인 공식 웨이보 连我微博 : http://e.weibo.com/lianwo8 

한국과 중국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현장 중심으로 취재하며, 최신 창업 트렌드와 기술 혁신의 흐름을 분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글로벌

[중국 비즈니스 트렌드&동향] 틱톡 이민자, 샤오홍수로 엑소더스

글로벌

[중국 비즈니스 트렌드&동향] “애플, 중국 AI 협력사로 텐센트·바이트댄스 낙점… 바이두 배제”

글로벌

텐센트, 글로벌 기후 기술 혁신 가속화 나서…수천만 달러 규모 투자 계획

글로벌

[중국 비즈니스 트렌드&동향] 텐센트-알리바바-징둥 분기 실적 톺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