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홍남기 미래부 차관, 경기창조혁신센터 방문 … 보육 스타트업과 만나

d3ba1dd5-5d39-4e68-ada8-210f3b743194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 이하 경기센터)에 2일(화) 홍남기 미래창조과학부 제1차관이 방문해 경기센터 보육기업들의 성과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센터를 방문한 홍차관은 경기센터 5층에서 임덕래 센터장으로부터 경기센터와 보육기업들의 소개를 들은 후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5층 보육공간 견학 및 경기센터 보육 스타트업 대표 기업 5개 업체(루크코리아㈜, ㈜해보라, ㈜아토큐브, ㈜이리언스, 247코리아)들을 만나며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루크코리아㈜는 홍차관에게 헬스케어와 ICT를 기반한 개인 의료정보 플랫폼 서비스, ‘골든케어’를 선보였다. 골든케어는 소비자들이 의료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의료정보 관리도우미 모바일 앱이다. 골든케어는 자신과 가족의 의약품 복용내역, 생활패턴 분석 통한 건강결과 확인도 가능하다.

㈜해보라는 말을 할 때 입과 코 이외에 귀로도 음성이 전달되는 원리를 유·무선 이어셋에 적용한 제품, ‘리플버즈’를 선보였다. 해보라의 리플버즈는 현재 9개국에 총 113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달 23일부터 미국의 상품공개 사이트 킥스타터(Kickstarter)를 통해 첫 판매될 예정이다. 해보라는 유·무선 이어셋에 이어 헬멧용 이어셋, 통역용 이어셋, 보청기용 이어셋, 스마트클래스용 이어셋 등 융합형 제품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4~6세 아이들을 위해 스마트 장난감을 만드는 ㈜아토큐브는 나무블록을 스마트기기와 연결해 놀이와 학습이 동시에 가능한 교육용 제품을 소개했다. ‘아토큐브’는 오프라인상에서 갖고 놀 수 있는 나무 큐브, 온라인에서 놀 수 있는 모바일 앱,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융합한 서비스 3가지 버전의 토이를 제공하고 있다.

홍채인식 솔루션 개발업체 ㈜이리언스는 홍채인식기술을 활용해 인증 기술을 선보였다. ㈜이리언스는 현재 금융사들과 연계해 금융결제 방식을 홍채인식 방식으로 대체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247코리아의 스마트폰 케이스는 지문인식으로 앱을 자동실행, 위급 시 자동신고 및 전기충격을 주는 호신기능은 물론, 실시간 동영상 촬영 및 경보 발생과 경비업체 연계 서비스 등을 소개했다. 247코리아는 현재 국내 시장을 넘어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법인 설립까지 진행 중이다.

홍차관은 이번 방문을 통해 경기센터 보육기업들의 성과를 직접 체험하고 이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와 더불어 스타트업들의 고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스타트업들과 많은 시간을 보냈다.

한편, 경기센터는 케이 챔프랩, IoT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ICT 기반 스타트업 육성 및 해외진출에 힘쓰고 있다. 경기센터는 최근 케이 챔프랩 1기 스타트업들의 성과를 발표, 약 15억원 매출과 30여명의 고용을 창출하며 창조경제를 실현했다.

경기센터 임덕래 센터장은 “이번 방문이 경기센터 스타트업들의 성장 및 해외진출에 많은 힘을 실어줄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경기센터는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상용화 되어 많은 소비자들도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경기혁신센터 선정 우수 스타트업, LG전자와 10개월 협업 프로젝트 시작

이벤트 스타트업

제30회 스타트업 815 IR 연합, 친환경·바이오헬스 기업 투자유치 행사 개최

이벤트 스타트업

경기도 기후테크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협력 방안 모색

이벤트 스타트업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2025 창업도약패키지 킥오프’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