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알리바바, 아모레퍼시픽과 티몰 업무협약 체결

AmorePacific

알리바바는 아모레퍼시픽과 티몰 업무 협력 체결을 맺었다고 오늘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와 아이오페 각 브랜드를 위한 온라인 매장을 티몰에 곧 개설할 예정이다. 이미 아모레퍼시픽은 티몰에서 라네즈, 이니스프리, 마몽드, 에뛰드하우스의 온라인샵을 운영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작년 알리바바의 싱글즈 데이(광군제, 매년 11월 11일) 쇼핑 페스티벌 기간 동안 약 45,000개의 BB크림를 판매했으며, 해당 제품 판매 실적만 140만 달러(한화 약 170억 원)에 이르는 성과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중국 리서치 회사 CBNData가 발표한 리포트에 따르면, 중국에서의 화장품 매출은 2014년부터 약 20% 증가해 작년 한 해 741억 달러를 기록했다. 증가 매출액 중 36% (270억 달러)는 B2C 시장의 70%를 점유하는 티몰을 포함한 온라인 채널에서 발생했다.

2015년 말 기준으로 29개의 해외 브랜드와 37개의 일본 및 한국 화장품 브랜드가 티몰 내 영업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총 20개의 해외 화장품 회사가 추가로 티몰에서 영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글로벌

알리바바 클라우드, 1조 파라미터 AI 모델 공개…”오픈AI 맹추격”

글로벌

알리바바 클라우드, 차세대 AI 혁신을 뒷받침할 글로벌 확장 계획 발표

글로벌

알리바바, ‘딥 리서치’ 대응하는 AI 에이전트 오픈소스로 공개

글로벌

[중국 비즈니스 트렌드&동향] 알리바바 자회사 반마네트워크, 홍콩 IPO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