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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콘텐츠 제작사 ‘린먼픽처스’, 텐센트 등으로부터 932억 원 규모 자금 조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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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이에 거점을 둔 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 린먼픽처스(Linmon Pictures ,柠檬影业)가 5억 위안(한화 약 932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호니캐피털(Hony Capital)이 주도하고 텐센트와 망고브이파운데이션 등이 참여했다.

2014년에 설립된 린먼픽처스는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만드는 독립제작사로, 2015년 텐센트로부터 1억 위안(한화 약 186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린먼픽처스는 3개의 TV 드라마를 제작해 왔다. 이번 투자유치로 린먼픽처스는 텐센트의 조력 하에 그동안 집중했던 TV프로그램에서 영화, 버라이어티쇼 등 다양한 분야 컨텐츠로 분야를 넓힐 예정이라고 밝혔다.

텐센트는 린먼픽처스 투자 건 이외에도 지난 몇 년간 엔터테인먼트 산업 분야에 대한 투자를 계속해왔다. 작년 7월 텐센트의 마크 렌(Mark Ren) COO는 이를 텐센트의 ‘범-엔터테이먼트 전략(Pan-entertainment strategy)’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텐센트는 2012년에는 만화와 애니메이션 분야로, 2013년에는 디지털 북 출판 분야로 영역을 확장했다. 당시 설립한 텐센트 리터러쳐는 작년 기준 4조8천억 원 규모의 비즈니스로 성장했다. 2014년에는 텐센트픽처스를 설립,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하기 시작했다. 마크 렌 COO는 “우리가 보유한 게임과 애니메이션, 디지털 문학 컨텐츠를 영화로 재탄생시킴으로써 영화 시장의 활기를 불어넣을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작년 텐센트는 디즈니와 스타워즈의 새 시리즈 온라인 총판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한편 텐센트의 가장 큰 경쟁자인 알리바바 역시 엔터테인먼트는 물론 미디어 분야까지 다방면으로 부지런히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 2월 알리바바는 국내 기업인 SM에 355억 원을 투자한 바 있다. 당시 SM 측은 “알리바바 그룹이 알리바바픽처스, 알리바바스포처, 유쿠투더우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라이프스타일 관련 합작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기자 / 영양가 있고 재미있는 스타트업 이야기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Margot Jung is a Editor of Platum. She is covering the startups and also an member of the startup. She writes about news of startups and IT trends in Korea and China. She’ll do her best to convey information that can be helpful to entrepreneurs in a easy to re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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