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애니, 마케팅 데이터 기업 앱스코치(AppScotch) 인수
세계 최대의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앱애니(App Annie)는 3월 15일,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앱 마케팅 데이터 기업 앱스코치(AppScotch)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2014년 네덜란드 기업 디스티모(Distimo) 인수, 2015년 캐나다 기업 모비디아(Mobidia) 인수에 이어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앱스코치(AppScotch)까지 세 번째로 진행된 인수 건이다. 이번 인수로 앱애니는 최근 신규 투자 유치 성공에 이어,발전하고 있는 앱 경제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앱 데이터 및 인사이트 제공 기업으로서 위상을 강화했다.
앱애니의 공동 창립자 겸 CEO 베르트랑 슈밋 (Bertrand Schmitt)은 “앱은 모든 규모의 비즈니스와 개인들에게 놀라운 기회를 제공하면서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앱애니는 기업들이 이러한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앱애니의 제품과 사명을 강화할 수있는 기술 및 인재를 늘 탐색해 왔다”며 “앱스코치 팀은 앱애니와 앱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고 흥미로운 상호보완적 기술을 개발해 왔다. 앱애니는 앱 개발 및 마케팅 전략 기획 단계에서 고객들이 가치를 인정할 만한 혁신적인 인텔리전스 제품을개발하고 있으며, 이번 앱스코치 인수로 앱애니의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