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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지 서비스 3주년 …누적 가입자 832만, 누적 열람 건수 60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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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출시 3주년을 맞은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가 누적 가입자 832만 명, 누적 열람 건수 60억 건, 유료 콘텐츠 구매 금액은 2015년 한 해에만 500억 원에 달했다.

2016년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배 성장한 190억 원을 기록했고, 일 최고 매출은 3.8억 원에 이른다. 총 15,000개의 작품 중 1분기 기준으로 누적 매출 1억 원을 돌파한 작품이143개에 달하고, 10억 원 이상 작품도 4개다. 20억 원 이상의 누적 매출을 올린 작품도 등장했다. 일일 이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콘텐츠를 구매하는 구매자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4.8배 성장했다. 1분기 하루 평균 콘텐츠 열람 횟수는 1,800만 회다.

 

코리안클릭 기준 지난 1분기 1인당 주간 카카오페이지 앱 이용 시간은 238분으로, 한국인의 주간 평균 독서시간 42분보다 월등히 높다.

 

카카오페이지는 현재 1,128개 파트너사와 상생하며 출판 콘텐츠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누적 매출 10억 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파트너사는 28곳으로, 그 중 7곳은 매출 30억 원 이상을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올리고 있다.

 

카카오페이지의 성장은 이용자 맞춤형 추천 시스템 등 이용자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끊임없이 제공하고, 우수한 콘텐츠 확보를 위해 노력한 결과다. ‘데일리 추천’ 시스템은 매일매일 추천 소설과 만화를 소장권과 함께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이용자들이 새로운 콘텐츠에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 박범신 작가와 천명관 작가 등 문단에서 인정받는 순문학 작가들이 카카오페이지에서 단독 선연재를 진행해 이용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이진수 카카오 콘텐츠 총괄 부사장은 “작년 한 해는 가능성을 보여준 단계에서 한단계 성장해 실제로 좋은 콘텐츠들이 충분히 비즈니스적으로도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을 증명해준 해”라며, “카카오페이지는 모바일 라이프에 적합한 콘텐츠 모델을 찾기 위한 실험과 시도를 계속해 올해 거래액 1,000억 원이 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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