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모바일 네이버의 새로운 실험공간 ‘네앱연구소’ 출시

a5763cc8-157e-400b-8af4-4d12f3f4f892

네이버는 모바일 네이버에서 이용자 참여로 만들어지는 실험공간 네이버앱 연구소(이하 네앱연구소)’를 출시한다.

‘네앱연구소’는 이용자들이 자신의 이용패턴과 사용습관에 따라 모바일 네이버에서 다양한 기능을 실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모바일 네이버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실험 기능에 대한 평가 및 의견을 남길 수 있다네이버는 ‘네앱연구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들 중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정식 기능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네앱연구소’에서 제공하는 환경은 모바일 웹안드로이드, IOS로 구분되며이번에는 총 6개의 실험 기능이 오픈된다자신의 카메라로 촬영하거나 포토앨범 속 사진을 네이버 홈 커버로 등록할 수 있는 ‘네이버홈 커버’ 기능모바일 화면에 간단한 제스처를 그리면 화면이 제스처에 따라 이동되는 ‘제스처 그리기’ 기능전체 화면을 캡처한 후 자르기와 그리기로 캡처한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캡처 에디터기능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모바일 네이버 첫화면의 삼선메뉴를 통해 ‘네앱연구소’에 들어가면 현재 실험 중인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기능에 대한 피드백뿐 아니라 모바일 네이버에 추천할만한 다양한 아이디어도 모집하고 있다. ‘네앱연구소’ 는 현재 안드로이드앱 에서만 지원되며아이폰앱은 5월 중 지원될 예정이다.

네이버 한성숙 서비스 총괄이사는 “모바일기기에는 자신의 이용습관과 개성이 가장 많이 녹여있는 만큼, ‘네앱연구소를 이용해 각자의 사용패턴에 맞춰 한층 개인화된 모바일 네이버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이용자 참여와 피드백으로 모바일 네이버를 만들어나가면서, 모바일에서의 색다른 시도와 실험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 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네이버 25년 1분기 영업이익 5053억원…전년 대비 15% 증가

스타트업

‘AI가 그리는 맞춤형 쇼핑’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한 달의 기록

스타트업

‘플랫폼과 큐레이션의 만남’ 네이버·컬리 전략적 파트너십의 의미

스타트업

네이버-컬리,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이커머스 시장 새 국면 예고